貴州省(구이저우성)과 四川省(쓰촨성)을 여행하면서...(1)
여행을 즐겨 다니다 보니 텔레비젼에서 방영되는 여행관련 프로그램을 즐겨 시청하게 된다.
어느날 EBS 여행 프로그램인 세계테마기행에서 중국 구채구 호수의 물빛이 유난히 맑고 컬러플한 장면을 보게 되었다. 어쩌면 호수에 인공적으로 물감을 풀어 놓은듯 보였다. ' 저 물빛을 직접 보면 얼마나 더 아름다울까? 그래! 가서 봐야겠다. 인터넷에서 여행 예정지를 검색해 보았다. 이렇게 해서 구채구는 사천성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국에서도 상당히 오지임을 확인하게 되었다. 사천성만 여행하기에는 비자피며 항공료가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웃하는 귀주성을 같이 여정에 끼워 넣었고, 인터넷에서 저가 항공 비행기표를 뒤졌다. 그렇게 해서 중국 서남부 여행은 시작되었다. (가까운 雲南省(윈난성)은 몇해전 자유여행을 한적이 있어 고려하지 않았는데, 이 세개의 성을 같이 여행하는것이 최적일것이라고 생각된다)
구채구 물빛만 보고 와도 되겠다고 생각하고 출발한 이번 여행은 기대 이상으로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인류가 남긴 많은 유네스코 지정 문화유산을 보았고 중국이라는 거대한 대륙에서 사는 사람들의 사는 모습을 통해 많은것을 보고 느끼고 돌아온 알찬 여행이었다.
(여행 여정이나 생각은 개인적인 것이니 참고만 하기 바랍니다.)
* 여행기간 : 2016, 03, 29 ~ 04, 21 (24일간)
* 여정 : 부산(김해)국제공항-상해경유,귀양국제공항-귀양(귀주성의성도)시내(갑수루)-흥의(마령하협곡과폭포,만봉림)-황과수(3개폭포,천성교)-귀양시내-카이리(서강천호묘채,묘족집단촌임)-진원(진원고진)-야간침대기차로이동- 사천성의 성도도착-구채구(구채구풍경)-황룡(황룡풍경)-성도(사천성의 성도임)-무후사(삼국지박물관)-두보초당(두보생가)-청양궁(도교사원)-삼성퇴박물관-도강연(수리시설유적)-판다사육지-러산(대불)-관작항자(중국전통거리)-성도쌍류국제공항-상해경유,부산도착
* 여행당시 환률 : 1위안 = 185 원
貴州省(구이저우성)은
우리나라의 두배 정도 크기이며 지형은 석회암이 풍화 되어 만들어진 카르스트 지형이 대부분이었다.
기후를 살펴보면 위도는 우리보다 많이 낮으나 해발고도가 높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한국보다 한 달 정도 봄이 일찍 찾아 왔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리고 중국에 살고 있는 54개의 소수 민족 가운데 대부분의 소수 민족들이 살고 있는데
그 중 묘족이 가장 많이 살고 있는 서강묘족마을을 볼 수 있다.
먼저 여행한 貴州省(구이저우성)의 맛보기 사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