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시내

무숙자 2019. 10. 21. 07:34

2019 년  09월 29 일

상트페테르부르크 시내


오전에 여름궁전을 구경하고 점심 무렵에 다시 상트페테르부르크 시내에 도착해서 카잔성당과 이곳의중심가라고 할 수 있는 넵스키대로 주변을 둘러보았다. 이번 여행 지역은 비가 자주 내리고 맑은 날이 많지 않다고 하던데  날씨운이 좋았는지 이번 여행에서 처음으로 우산을 펼쳐들었다. 비가 내리기는 해도 젖지 않는 듯... 이곳의 비 체험도 했다.


코린트양식의 기둥을 한 카잔성당은 외관 부터가 아름답게 지어져 있고, 로마의 베드로성당을 많이 닮았다고 생각 되었다. 안에는 마침 결혼식이 진행되고 있어 우리는 관광객 겸 하객이 되어 한참을 지켜보았다

 

주변에 있는 음악당 건물도 예쁘게 잘 지어져 있다. 여제 동상과 주변을 둘러보고 모든 길이 통한다는 넵스키대로 주변의 건축물들과 시내번화가를 구경했다.   시내 중심으로 네바강이 흐르고 있는 러시아 제2도시인 상트페테르부르크는 유럽에 가까이 위치한 만큼 유럽식 건축물이 많았고 도시 분위기도 유럽 처럼 닮아 있었다. 이른 저녁식사 후 이번 여행의 마지막 여행지인 모스크바로 이동하기 위해서 공항으로 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