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동유럽(오,체,헝)

헝가리:부다페스트(Budapest)-시내전경과 국회의사당

무숙자 2015. 6. 27. 10:16

2015,,04,22

 

부다페스트(Budapest)-시내전경과 국회의사당, 어부의요새, 마차시사원(Matthias Templon)

 

소련의 공산 이데올로기가 무너진 헝가리(HUNGARY)는 서구 자본주의 물결이 빠르게 일고 있는 국가중 하나 입니다.

바로 그 현장인 수도인 부다페스트에서 확연히 느낄 수 있습니다.

 

다뉴브 강을 사이에 두고 왼쪽지역은 '부다'지구이고  오른쪽은 '페스트'지구라고  하네요.

페스트 지구에는 영웅광장과  다뉴브 강가에 위치한 국회의사당이 볼거리 입니다.

 

국회의사당은 부다 지구에서 보아야 전경을 볼 수 있는데 네오고딕양식의 거대하고 중후한 건축물입니다.

1884년 ~ 1902년에 지었다고 합니다.

야간에 다뉴브강(도나우강) 에서 유람선을 타면 구회의사당을 가까이 볼 수 있는데, 주변 야경과 함께 멋진 추억을  만들 수도 있답니다.

 

부다지구의 작은 언덕위에 있는 어부의요새는 네오 로마네스크 양식으로 뽀족한 고깔 모양의 일곱개의 타워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어부의 요새 바로 옆에 있는 마차시사원은 13세기에 세워진 고딕식 건물로 원색의 타일 지붕이 특색이있으며, 역대 헝가리 왕들이 대관식을

올렸던 장소 라고 합니다.

이곳에서 보면 페스트 지구에 있는 국회의사당 건물을  조망하기가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부다지구와 페스트지구를  잇는 아름다운 세치니 다리(일명  체인다리.  다리 입구에 사자상이 있다고 사자다리 라고도 한다네요)도 볼 수 있구요.

 

 

 

 

 

 

 

 

 

 

 

 

 

 

 

 

***************

 

 

다뉴브강에서  야간 유람선을 타고 오르내리면 영국의 런던 브리지와 비슷한 모양을 한 세체니 다리를 지나서

국회의사당을  가까이서 볼 수 있습니다.